놀이터 - 두들리GO!

코딩으로 만나는 디지털 골드버그세상 두들리GO!

실행환경 : Windows 7 이상,
Python 3.0 이상, RAM 4G 이상

두들리 GO!만의 특징

  • 모델링1

    두들리가 움직이는
    길을 만들어요.

  • 월드

    내가 코딩한 데로 두들리가 집을 찾아가는지 확인해요.
    잘못되었다면, 디버깅하여 두들리를 도와주세요.

두들리GO! 게임방법

  • 01 3가지 종류의 모험이 준비되어 있어요. (과학, 코딩세상은 11월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01

    3가지 종류의 모험이 준비되어 있어요.
    (과학, 코딩세상은 11월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 02 10가지 미션을 해결하며, 모험을 떠날 준비를 해요.
    02

    10가지 미션을 해결하며, 모험을 떠날 준비를 해요.

  • 03 두들리를 아래쪽의 링까지 이동시켜야 해요.
    03

    두들리를 아래쪽의 링까지 이동시켜야 해요.

  • 04 도구창의 오브젝트를 사용해서 길을 만들어요. 막대를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고  왼쪽 창으로 끌어와요.
    04

    도구창의 오브젝트를 사용해서 길을 만들어요.
    막대를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고 왼쪽 창으로 끌어와요.

  • 05 막대의 위치를 옮길때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움직여요. 막대의 각도를 바꾸고 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여요. 단! 도구에서 추가한 오브젝트만 움직이거나, 각도를 변경할 수 있어요.
    05

    막대의 위치를 옮길때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움직여요.
    막대의 각도를 바꾸고 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여요. 단! 도구에서 추가한 오브젝트만 움직이거나,
    각도를 변경할 수 있어요.

  • 06 선택한 오브젝트의 속성 값을 변경할 수 있어요. 만약, 해결방법을 모르겠다면 힌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06

    선택한 오브젝트의 속성 값을 변경할 수 있어요.
    만약, 해결방법을 모르겠다면 힌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 07 준비되었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07

    준비되었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 08 두들리가 집을 잘 찾아가는지 확인해 봐요. 월드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드래그하면, 시점을 변경할 수 있어요. 오른쪽 모니터 창에서 두들리가 가지는 에너지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08

    두들리가 집을 잘 찾아가는지 확인해 봐요.
    월드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드래그하면, 시점을 변경할 수 있어요.
    오른쪽 모니터 창에서 두들리가 가지는 에너지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소개

주인공 두들리가 집에 도착할 수 있도록 상자와
프로그래밍 가능한 오브젝트를 이용해 길을 만들어봐요.

자! 이제 두들리를 만나러 가볼까요?

  1. 모험의 시작

    진흙으로 변하는 상자, 움직이는 짚라인을
    이용해 길을 만들어요.

  2. 하늘 세상

    두들리가 저기까지 날아가려면, 투석기의 힘을 얼마로 해야할까?
    주어진 오브젝트의 속성을 조절하여 문제를 해결해요.

    오픈 예정
  3. 비트 세상

    두들리가 줄을 타고 내려왔을 때, 자동문이 열리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블록/텍스트 코딩으로 문제를 해결해요.

    오픈 예정

인증서

미션을 모두 수행하고 나면 인증서를 발급해 드려요.

인증서1
인증서2

참여기업

  • EBS

    EBS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주)제이에스씨

    (주)제이에스씨

  • 잇츠아이

    잇츠아이

  • 다누리

    다누리

  • (주)코드쓰리

    (주)코드쓰리

  • J2YSOFT

    J2YSOFT

이 성과는 2019년도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으로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입니다.

(2019-0-00771, 실가상 융합 몰입형 콘텐츠의 제작 및 서비스를 위한 협업 저작 플랫폼 핵심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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