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EBS 소프트웨어2(엔트리 편)
헬로! EBS 소프트웨어와 함께, 컴퓨팅의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고력 업그레이드를 해봅시다. 엔트리(Entry)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학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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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엔트리봇을 움직여라
모든 프로그램의 기본 과정인 입력-처리-출력을 프로그래밍으로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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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변수와 리스트 활용하기
컴퓨터 속의 수많은 데이터가 저장되는 공간인 변수 그리고 자료를 좀 더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주소가 달린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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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연산 따라하기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만 연산일까? 컴퓨터가 하는 또 다른 연산, 논리연산, 비교 연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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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순차구조
프로그램의 뼈대 중에 하나인 순차 구조, 처음부터 하나씩 순서대로 명령을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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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반복구조
컴퓨터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반복, 반복 구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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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선택구조
이럴 땐 이렇게, 저럴 땐 저렇게, 프로그램의 방향지시등 선택 구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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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프로젝트1-신나는 드라이빙
나만의 프로젝트 완성하기! 드라이빙 코스를 따라 움직이는 자동차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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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프로젝트2-승부차기
나만의 프로젝트 완성하기! 승부를 결정짓는 승부차기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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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프로젝트3-깃발을 맞혀라
나만의 프로젝트 완성하기! 마루가 사랑에 빠진 그 순간, 깃발을 맞혀라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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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센서보드
아두이노와 호환되는 E-센서보드를 이용하여 피지컬 컴퓨팅의 작동 과정을 학습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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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비트브릭
다양한 센서들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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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햄스터 로봇
피지컬 컴퓨팅에는 센서보드 외에도 완성형 로봇도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인 햄스터 로봇을 활용해 로봇을 프로그램을 제어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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